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돈이 없어도 할수 있는것이 무엇인가? 동기부여

by 댄디스트 2020. 11. 9.
반응형

목표를 세우고 구체적인 계획을 하고 진짜 실행하라.

멋지고 이상적인 목표 그것은 인생의 사명 한가지라도 좋다. 그 사명을 이루기위해 비전을 세우는데 변화되는 환경과 상황에 따라 비전은 수정 개선 변경될수도 있다.
쉽게 말해 인생의 최대 목표 즉 사명을 산의 정상이라고 봤을때 그 산을 오르는 길과 방법은 여러가지 길이고 다양한 모습의 방법일 것이다. 때로는 막다른 길을 걸어서 다시 돌아와 갈수 있는길로 가게 될수도 있다. 또 험난한 길을 가다보면 목표까지 이루는 길이 너무 어려워 좀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길을 재 선택하거나 가는 방법을 힘들게 걸어서만 가는것이 아닌 차를 이용하여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며 개선하면서 갈수 있을 것이다.

나의 인생 최대목표 사명은 내가 생명력 있게 살고 다른 사람들에게 용기와 도전을 주는 삶을 사는 것이 사명이다. 그 사명을 이루기 위해 지금 하고 있는 온라인 사업을 열심히해서 나와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육체적으로 정서적으로 마음적으로 풍성하고 건강하게 살고 또 열심히 사는 모습과 메시지를 통해 다른 이들에게도 용기와 도전을 주며 귀감이 되는 삶을 사는것이라 할수 있다.
또한 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다른 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좋은 글을 쓰고 책을 쓰는것 또한 사명을 이루기 위한 비전으로 삼았다.
최대 목표 사명을 이루기 위해 책을 쓰겠다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하루 A4용지 한장씩 쓰는것을 작은 목표로 삼았다. 나는 자기계발서와 또 여러 인문학책 경건서적과 비지니스 경영책과 글을 읽는것을 너무 좋아한다. 그것을 읽고 삶에 적용해보고 또 나의 생각과 묵상을 통해 재 생산하여 글을 쓴다.

새벽 5시 20분에 일어나면 양치와 물을 마시고 집 근처의 교회에 새벽기도를 간다. 일단 가면 잠은 깰수 있어서 좋고 기도와 묵상을 통해 명상과는 또다른 평안과 휴식 힘을 얻을수 있다. 물론 신앙의 유무에 상관없이 명상이 현재에 집중하는 좋은 훈련과 기법이 될 것이다.
새벽기도가 끝나면 카페나 편의점등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쓴다. 책을 한권씩 쓴다는 비전의 목표를 위해서 말이다. 처음엔 자기계발서 한권을 쓴다는 목표로 하였지만 한권을 쓰고 계속해서 여러 책을 쓸 계획과 목표를 세웠다. 지금도 계속 쓰고 있지만 이 계획을 생각하고 이뤄낸것을 그려보니 계속 설레이게 된다. 삶의 원동력이 된다.
아직 유명하지 않아서 책을 쓰는 것이 먼 일 같고 부담이 된다면 유명한 사람이 책을 쓰는것도 맞지만 책을 써서 유명해 질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종이책 출간이 어렵다면 요즘은 전자책으로 업로드 하는 방법도 많다.
물론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서 베스트 셀러가 되는 대박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지속하여 책을 쓰다보면 알려지게 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도 또한 높아진다.

시도하는 것마다 다 백프로 성공할수는 없겠지만 도전과 시도가 많을수록 성공할 확률은 높아진다는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목적지가 어딘지 모르고 있을때 아무 길이나 걷다 보면 아무곳이나 목적지가 될수 있다. 분명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생각하고 심플하게 적어보자.
목표는 세웠지만 자원이 풍부하지 않은것 같아 실행하기 어렵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자원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내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할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보고 실행하는 것은 많이 가졌지만 실행하지 못하는것 보다 훨씬 가치있다.
이렇게 질문을 해보자 내가 가지고 싶어하는 자원이 없더라도 할수 있는것은 무엇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