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좋은 습관을 들이는 방법! 정체성의 변화 자기확언!

by 댄디스트 2020. 2. 18.
반응형

 습관이 모여 인생이 된다고 한다.
습관 습관 습관 최근 자기계발서의 트렌드가 이 습관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있다.
Atomic habits 이미 베스셀러의 책이며, 습관의 힘 그외 많은 책들이 습관이 
자기계발에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고, 삶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 서술
하고있다.
 그렇다. 좋은 습관들을 늘려간다면 인생에 있어 성공하는 일들과 좋은일들이 이뤄지고
발생할 확률또한 높아진다.
 하지만 길들여져있는 나쁜습관 하나 없애기 너무 힘들고, 좋은 습관을 지속하는것도 잘
되지 않는것을 알고, 경험하게 된다.
 필자가 생각하는 좋은 습관을 들이는 방법이 있다. 인간의 의지력이 중요하겠지만
이 의지력은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좋은 습관을 들이는 베스트 방법은 내가 정말 되고 싶은 멋지고, 아름다운 나의 꿈을
생각하고, 현실로 이루어진것처럼 생생히 생각하는것이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강연을하고, 글을 쓰고 유투브 컨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유익을주며, 더불어 자신도 그만큼 성장하고 발전하고, 여러 수익을
통해 풍요롭게 산다는 꿈을 꾸고 생생하게 그린다면 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위한
노력과 습관은 저절로 따라가게 되어있다는 말이다.
 여러분이 어떤 좋은습관을 들이는 항목도 좋지만 먼저 이루고 싶은 멋지고 아름다운
꿈을 그려라.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위해 드는 노력과 계획은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마라. 계획과 노력에 치중하다보면 부담이 되고 힘이 들어, 또 작심삼일로
때론 시도하지도 못하고 시간만 보낼 가능성이 클수 있다.
 계속 자기 자신한테 확언하라.
나는 부자가 될사람이다.
나는 반드시 의사가 될사람이다.
나는 멋지고 매력적인 사람이다.
나는 날씬하고 예쁜 사람이다.
나는 넓고 좋은 집에 사는 사람이다.
나는 내삶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관리하고 가꾸는 사람이다.

 이러한 자기확언은 본인의 꿈을 결정하고 정체성을 확립시킨다.
그리고 좋은 정체성의 변화로 인해 그걸 이루려는 좋은 습관들은 힘들이지않고 즐겁고 열정적으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바로 지금 내가 이렇게 신나게 글을 쓰고 있는것 처럼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