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사명과 비전이란?

by 댄디스트 2021. 2. 3.
반응형

 먼저 할 수 있다. ‘잘 될 것이다’라고 결심하라. 그리고 나서 방법을 찾아라.
 -에이브러햄 링컨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 중에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자. 사명은 일생 일대의 해야 하는 업적을 가리킨다. 나의 경우 내 삶을 풍성하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 생명력을 끼치는 용기와 도전을 주는 삶을 사는 것이 나의 사명이다.

 이 사명을 이루기 위해 내가 책을 읽고 좋은 내용을 사색하고 다시 재정리 하며 SNS에 올리거나 나의 생각과 결합하여 다시 글을 써서 책을 쓰는 것. 이 과정을 비전으로 삼았다. 즉, 사명은 일생 일대의 이뤄 야 하는 한가지 올라가야 하는 산의 정상 같은 것이고 비전은 그 산을 올라가는 과정과 방법 길을 의미한다.

사명은 일생의 큰 하나의 업적이라면, 비전은 그 업적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과정들이다. 또 비전을 이루기 위해 단기간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뤄가야 한다.

 사명> 비전> 목표

지속적인 작은 좋은 습관은 너무 사소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하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 결과 보다 과정이 그 사람의 정체성을 나타내주고 삶을 설명해준다.

 일생일대의 사명은 커야 하지만 그 과정의 비전도 크지만 그에 반해 목표는 시간을 정해놓고 단기간
성공시킬수 있는 크기여야 한다. 


 레이저는 몇 와트 안되는 작은 에너지이지만 가늘게 집중적으로 쏘면 다이아몬드를 구멍내거나 암세포를 깨끗이 없앨수 있다. 돋보기로 햇빛을 모으면 다른 물질에 강한 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

 생각이 없는 사람보다 생각이 있는 사람이 낫다. 그리고 생각이 있는 사람보다 생각을 집중적으로 모으는 사람은 더 낫다. 목표는 생각을 모으고 집중, 몰입 했을때 성공시키고 성과를 낼 수 있다. 

 비전들이 하나씩 모이고 이루어져 인생의 큰 사명을 한 생애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인생전반에 걸쳐 이룰 사명이라는 산 정상을 오르기 위해 산 중앙까지 차로 가거나 자전거로 가는 방법, 조금 평탄한 둘레길로 가는 코스, 험난 하지만 빨리 올라갈 수 있는 지름길로 가는 코스 이 모든 과정들이 비전성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러 방법들과 자신에게 좋은 코스들을 선택하여 인생사명을 이루도록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