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책 요약 정리
부의 추월차선 책 요약 정리
책을 쓴 엠제이 드마코는 31세에 100만달러를 벌어 경제적자유를 얻어 6년뒤인 37세에 은퇴합니다. 이후로도 투자 수익 이자등으로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천천히, 꾸준히 해서 부를 이루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그렇게 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너무 소모시킨다고 합니다.
우리또한 몇달 만에, 몇년 안에 큰 성과를 거둔것에 열광하고 나 또한 그렇게 되고 싶다는 욕망이 있습니다.
- 삶의 중심을 소비가 아닌 생산에 촛점을 둔다.
-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 앞으로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사두고 가격이 올랐을 때 매각한다.
- 브랜딩을 해서 장기적인 수입과 성공을 누려라
저자가 말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은,
1) 생각의 틀
부에 대한 생각, 빚에 대한인식, 배우는 것에 대한 태도, 유혹에 대한 절제력, 삶의 통제, 돈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는 생각, 머니 파이프라인, 수입을 늘리는 전략, 시간을 잘쓰는 것, 삶의 바른 자세와 태도등을 얘기하며 이런 생각의 틀을 가지는 것이 부를 늘리는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2) 능력과 역량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능력과 역량을 점차 키워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옷을 입었을 때 영향력이 배가 되고 쉽게 그 역량을 더 키울 수 있습니다.
3) 방향과 선택
부를 이루기위한 직업적인 혹은 소명의 진로의 선택은 중요합니다. 자신이 잘하면서도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면 좋은데 부를 이루려면 기술자, 사업가, 투자가, 생산자, 창작자 등이 유리합니다.
4) 속도와 실행력
아이디어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빠를 수록 추월차선에서 더 가속도가 붙습니다. 물론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했을 때의 얘기입니다. 완벽주의 보다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나 사업을 실행해야 합니다. 또한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부정보다 긍정적인 사람들, 좋은 멘토를 만나라고 합니다.
부의 추월차선의 방정식
부자= 수익+ 자산의가치 (순이익 x 산업의승수)
순이익= 판매갯수(규모) x 이익 (단가, 중요도, 가치)
- 판매갯수가 많고 단가가 높다면 부의 추월차선을 타게 됩니다.
부의 추월차선의 종류를 저자는 다음과 같이 나열합니다.
1. 컴퓨터, 소프트웨어시스템 ( 홈페이지, 프로그램, 코딩 ) - 물리적 제한이 없고 확장가능성이 있습니다.
2. 임대시스템 - 부동산, 월세, 월수익료 수입 -많은 자본이 필요합니다.
3. 콘텐츠 - SNS, 영상, 애드센스광고수입등 -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사람들이 도전합니다.
4. 유통시스템 - 판매, 인터넷쇼핑몰, 유통 - 마진율이 줄어듭니다. 직접제조 생산시에는 투자비용이 들어갑니다.
5. 인적시스템 - 식당, 가게, 매장 - 초기자본과 사람콘트롤이 쉽지 않음을 얘기합니다.
다른사람에게 제공해야 할것들 이중에 하나라도 100만에게 제공하라.
1. 재미를 제공하라. 기분을 좋게 해줘라.
2. 현재의 문제를 해결해줘라.
3. 외모를 발전시켜줘라 ( 화장, 헤어, 성형, 옷스타일 )
4. 교육을 제공하라 (자기개발, 창업, 성적향상, 외국어)
5. 건강한 정서를 제공하라 ( 책, 명상, 종교, 웃음 )
6. 욕구를 충족하고 제공하라. ( 의식주에서 성적인 것까지 )
7. 동기부여를 제공하라. (자기계발, 명언, 책, 성공, 성취)
8. 편안함을 제공하라. ( 위로, 공감, 에세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할 수 있는 부의 추월차선의 종류는 저는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 (상품을 사입해서 쿠팡에 입고 하면 다른 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위탁판매 ( 상품등록과 주문만 신경쓰면 됩니다. )
3. 전자책 판매 ( 한번 만들어 놓고 지속적인 수입이 가능합니다. )
4. 책 출간 ( 인세수익과 작가로서 또다른 기회가 생깁니다. )
5. 강의 강연 ( 강연으로 수익, 온라인 강의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6. 유투브 ( 조회수광고수익, 광고 협찬 )
7. 부동산 ( 임대수익, 시세차익 )
8. 주식과 코인 ( 시세차익, 배당금 )
9. 블로그와 애드센스 ( 협찬, 홍보, 구글광고수익 )
10. 인스타그램 ( 홍보, 협찬, 광고 )
11. 저작권 ( 노래, 책, 폰트, 웹툰, 이모티콘, 그림 )
12. 소프트웨어 (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코딩, 프로그램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