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상세페이지 작성법. 상세페이지로 판매 극대화하기
스마트스토어 판매, 쿠팡판매, 쇼핑몰 판매를 하려면 상세페이지는 기본이고 또 판매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효과적인 상세페이지 작성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여보세요. 내가 서비스 받고 싶은 대로 다른 사람을 서비스 하라.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 하는 것도 좋지만, 고객이 나의 상품으로 인해 얻게 되는 이익, benefit 즉, 편익을 얘기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이폰의 기능, 제품사양, 스펙도 중요하겠지만 아이폰을 갖게 되면서 얻게 되는 생활 변화 더 예쁘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과 다른 애플기기와의 호환으로 생산성이 더 좋게 변화된 모습을 설명하는 게 장기간의 성공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자신에게 주는 기대치를 보고 구매하게 되는 것인데 그것을 미리 보여 주는 게 상세페이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pasona 법칙을 소개합니다.
키워드를 적절히 써서 검색이 되는 글, 상품과 서비스가 팔리는 글을 써야합니다. 좋은 결과를 나타낸 곳에 에너지를 쏟아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글을 함축적으로 표현해 보여줘야 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비결이 나옵니다!
황금율의 법칙: 내가 서비스받고 싶은 대로 남을 서비스하라.
사람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정확히 짚고, 공감하고, 해결해주며, 구체적인 서비스, 상품, 방법들을 얘기해야 합니다.
* PASONA 법칙을 소개합니다.
Problem(문제) : 사람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정확히 짚는다.
Affinity(친근) : 문제를 이해, 고통을 공감한다. 해결 방법이 있음을 얘기한다.
Solution (해결) : 문제 근본원인을 이해하고 해결로 가는 접근법을 소개한다.
Offer (제안) : 해결책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제적인 상품, 서비스를 제안한다.
Narrow (타겟좁히기) : 필요한사람들의 타겟을 좁혀 확실한 해결법을 전달한다.
Action (행동) : 구제적인 행동을 하라고 설명한다.
상품의 크기를 보여주기엔 사이즈 cm표기도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흔히들 쓰는 스마트 폰 크기와 대조해서 보여주면 좋습니다. 특히 농수산물, 과일, 야채 등은 크기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폰과 나란히 놓고 크기 비교한 사진은 직관적이고 구매자 입장에서도 바로 살 수 있는 포인트가 되는 상세페이지 입니다.
스마트 폰 과 대조한 상품 사이즈 설명예시. 크기에 따라 흔히 사용하고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동전, 테니스 공, 볼펜 등과 대조해서 보여줘도 고객이 쉽게 구매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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